카드사 리볼빙 지금 당장 해지해야하는 이유!! (카드사 상술)

카드사 리볼빙 지금 당장 해지해야하는 이유!! (카드사 상술)

카드를 상담원을 통해 가입했을 때 항상 권유받는 카드사 리볼빙. 항상 고객의 신용관리를 위한 것 그리고 고객에게 혜택만 있는 것이라고 하면서 상담사들이 가입을 유도하곤 합니다. 하지만 카드사 리볼빙 당장 해지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리볼빙이란

카드사 리볼빙 설명

리볼빙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용카드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결제일에 설정한 비율 (10~100%)에 해당하는 만큼만 계좌에서 빠져나가고, 남은 금액은 다음 달로 계속 이월하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용도는 이번 달에 카드를 사용했지만 계좌에는 지불할 돈이 없을 때, 비율을 설정해서 다음 달로 미루는 것이죠. 사진에서도 고객의 이용대금 부담을 줄이고 개인신용점수 하락을 방지한다는 좋은 말만 써져있죠. 하지만!

말도 안되는 이자율

이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은 사실상 대출의 일종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대출의 이자율은 상상 그 이상으로 높은데요.

우선 3개의 카드사에서 수수료율을 가져와봤습니다. 여기서 회원 개인신용점수나 이용실적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용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금리는 한자리수가 아니라 평균 16% 이상의 고금리를 수수료로 매기고 있습니다.

정리

카드사 리볼빙은 사실은 고객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16% 이상의 높은 수수료율을 이용해 고객에게 돈을 착취하는 카드사의 상술임을 알아보았습니다. 따라서 이 글을 보신 여러분들은 만약 가입되어 있다면 바로 해지하시고, 만약 계좌에서 돈이 부족하여 지불을 하지 못할 것 같다면, 가장 좋은 것은 미리 무이자 할부를 통해 수수료 없는 분할 납부 제도를 이용하시고, 이미 결제일에 가까워진다면 금리가 그보다 저렴한 마이너스통장, 비상금대출 등의 대출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대출 또한 요즘 금리가 높지만 그래도 16%보다 낮은 대출이 많으니 대출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카드값 때문에 연체를 할 수도 있을 때 16% 이상의 고금리보다는 낮은 대출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